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귀멸의 칼날 무한 열차 (렌고쿠 쿄주로vs아카자) 결말 포함

by director J 2023. 1. 25.
반응형

 

 

작품 정보

 

● 장르: 액션, 모험

● 감독: 소토자키 하루오

● 원작: 고토케 코요하루

● 디자인 작화 감독: 마츠시마 아키라

● 상영 시간: 117분

● 상영 등급: 15세 이상

● 주연 성우 배우: 하나에 나츠키, 키토 아카리, 사모노 히로, 히노 사토시, 히라카와 다이스케, 이시다 아키라

 

 


 

 

출처: 나무위키 리뷰 글

 

 

열차에서 사람들이 행방불명 되다

 

 

나비 저택에서 전투력 손실을 회복한 뒤 탄지로와 젠이츠, 이노스케에게 40명의 사람들이 단기간에 사라진 무한 열차에 탑승하여 주인 "렌고쿠 쿄주로"에게 합류하라는 명령이 떨어집니다. 그렇게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는 무한 열차에 탑승을 하게 됩니다. 탑승을 한 탄지로 일행은 렌고쿠와 만나게 됩니다. 렌고쿠와 인사를 나누고 한 표를 확인하는 승무원이 나타나 표를 끊는데 렌고쿠가 갑자기 일어납니다. 

 

 

일어난 렌고쿠는 열차의 다른 칸으로 이동해 오니를 잡아냅니다. 연속으로 2명의 오니를 잡은 탄지로는 렌고쿠의 모습에 반해 제자로 받아달란 말을 하고 기뻐하지만 그것은 실제가 아닌 꿈이었습니다. 승무원이 표를 끊어 주는 척하며 그들에게 혈귀술를 써 잠이 들어버립니다. 잠이 든 렌고쿠와 탄지로 일행에게 아이들이 나타나 그들의 꿈속으로 침입해 무의식을 파괴하려고 합니다. 하현 1 엔무의 계획에 위기에 빠진 탄지로와 렌고쿠지만 탄지로와 렌고쿠 이노스케 젠이츠 모두 무의식이 강해 쉽게 파괴하지 못합니다. 잠이 든 사이 잠에서 깨어난 네즈코가 탄지로를 깨우기 위해 박치기를 합니다. 

 

 

중 후반

 

하지만 단단한 탄지로의 머리 때문에 미동도 하지 않습니다. 단단한 탄지로 머리에 피가난 네즈코가 울음을 터트리고 네즈코의 피가 튀어 네즈코의 혈귀술로 탄지로가 잠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탄지로는 깨어나자마자 빠른 판단으로 상황을 해결하고 하현 1 엔무를 잡기 위해 열차의 멘 앞칸으로 이동합니다. 앞칸으로 가던 중 엔무를 만나 싸우게 됩니다. 몇 번이고 엔무의 혈귀술에 잠이 들지만 그때마다 다시 깨어나 결국 엔무의 머리 베어내는데 성공을 합니다. 하지만 엔무는 자신의 신체를 열차와 흡수해 죽이진 못합니다. 

 

엔무가 폭주해 열차 전체를 집어삼키려고 합니다. 잠이 든 승객들을 먹어 치우려는 엔무를 잠에서 깨어난 렌고쿠와 네즈코 젠이츠가 지켜내고 이노스케와 탄지로는 본체를 잡기 위해 앞 칸으로 달립니다. 앞 칸으로 가 엔무의 본체와 탄지로, 이노스케의 최후 사투가 일어나고 결국 본체의 목을 베어내는데 성공합니다. 엔무가 죽으며 열차는 전복이 됩니다. 

 

 

무한 열차의 사건은 종결되지만 렌고쿠와 탄지로 일행 앞에 상현 3 아카자가 등장합니다. 아카자는 렌고쿠에게 오니가 되라는 말을 하지만 렌고쿠는 거절하고 아카자와 싸우게 됩니다. 너무나도 큰 실력차 때문에 탄지로 일행은 싸움에 끼어들지 못합니다. 긴 사투 끝에 해가 뜨고 아카자는 도망을 가고 렌고쿠는 결국 큰 부상을 입고 현장에 죽게 됩니다. 렌고쿠의 죽음으로 귀살대원들은 큰 슬픔에 빠집니다. 

 

 

 

 

 

영화 흥행 리뷰

 

 

코로나 때문에 국내 개봉이 늦어졌지만 개봉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끈 작품입니다. 이미 일본 내에선 원피스를 이길 정도로 흥행을 한 작품입니다. 시즌 1과 완전히 연결되는 스토리로 시즌 1을 보지 않으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근데 워낙 작품의 완성도 퀄리티 작화가 뛰어나 모르고 봐도 재밌는 영화입니다. 

 

시즌 1은 탄지로가 오니가 된 동생을 다시 사람으로 돌리기 위해 가족을 죽인 무잔에게 복수를 하기 위한 이유로 귀살대원이 되는 주인공 성장형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처음엔 그냥 오니도 두려워한 탄지로가 전집중 호흡으로 오니를 잡고 오니 중에서도 혈귀술을 쓰는 오니도 잡고 무엇보다 십이귀혈이라는 무잔의 부하 중에 최고로 강한 부하들 중 하현6과 싸워 대립할 정도로 성장을 합니다. 하현 6과 싸워서 겨우 대립했지만 끝내 잡지는 못합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이노스케랑 탄지로가 둘이서 하현 1을 상대로 이긴 것을 보아 많이 성장을 한 것 같습니다. 잠깐 등장한 상현 3 아카자의 등장과 렌고쿠와의 싸움 신은 애니메이션의 한 역사를 쓴 것 같습니다. 엄청난 퀄리티와 완성도를 작화로 잘 연출했습니다. 상현 3의 등장으로 앞으로 이어질 애니메이션도 나머지 상현 오니들의 등장에 기대가 됩니다. 영화와 이어이지는 귀멸의 칼날 유관 편을 보면 다음 내용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