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쥬라기 월드 3번째 시리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by director J 2023. 1. 19.
반응형

 

 

기본 정보

 

● 장르: 어드벤처, 액션, sf

● 감독: 콜린 트러보로

● 제작 총괄: 스티븐 스필버그, 콜린 트러보로

● 주요 배우: 크리스 프랫, 샘 닐,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 로라 던, 이사벨라 서먼

● 촬영: 존 슈워츠먼

● 상영 시간: 146분

● 상영 등급: 12세 이상

● 편집: 마크 생어

 

 

 


 

출처: 구글 나무위키 리류글

 

 

거대 메뚜기의 출몰 

 

 

공룡들의 터전인 이슬라 누브라 섬이 화산 폭발로 인해 공룡들을 인간 세상으로 옮깁니다. 원래 목적은 공룡들을 경매하기 위한 목적이었지만 클레어와 오웬 일당에 의해 공룡들이 세상에 풀려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공룡들은 자유롭게 세상에서 살아갑니다. 공룡들의 공격과 사람들의 공룡 밀렵을 막기 위해 바이오신 기업은 공룡들의 포획 독점과 공룡들이 살아갈 수 있는 터전을 만듭니다. 

 

오웬과 클레어 메이지는 행복하게 숲속에서 살아갑니다. 그곳에서 새끼를 낳은 블루는 사냥을 알려주며 오웬과 클레어의 보살핌을 받고 잘 살아갑니다. 그러던 어느날 바이오 소속 직원이 나타나 블루의 새끼와 메이지를 납치해버립니다. 한편 다른 시각 미국 남서부 쪽에 있는 어느 농장에 거대한 메뚜기가 나타나 농장을 휩쓸고 가버립니다. 앨리 새틀러 박사는 메뚜기가 지나간 자리에 조사를 나옵니다. 박사는 메뚜기들이 바이오 종자 농작물들만 먹지 않은 것에 의구심을 품습니다. 새틀러 박사는 고고학자인 앨린 그랜트를 만납니다. 새틀러 박사는 바이오 기업에서 자신을 초정했다는 말과 함께 메뚜기 사건의 증거의 수집을 위해 같이 가달라는 말을 하고 둘은 바이오 기업이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오웬과 클레어는 메이지와 블루의 새끼를 구하기 위해 프랭크린의 도움을 받아 발레타라는 도시에 있는 공룡 암시장에 메이지를 납치한 델라코트가 나타날 거라는 정보를 듣고 그곳으로 향합니다. 오웬과 클레어는 그곳에서 산토스가 델라코트에게 아트로키랍토르를 배달하라는 의뢰를 구하는 장면을 목격합니다. 현지 요원들이 나타나 그들의 불법 거래 현장을 공격합니다. 엉망이 된 현장에 오웬의 기습으로 델라코트를 제압합니다. 델라코트에게 산토스라는 여자가 메이지를 데려갔다는 정보를 듣게 됩니다. 

 

 

중 후반

 

산토스 일당은 현지 요원들에게 붙잡히게 됩니다. 산토스는 아트로키랍토르 네 마리를 풀어 현장 요원들을 죽이게 합니다. 클레어가 산토스를 잡아 메이지가 바이오신으로 가고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되지만 훈련된 아트로키랍토르의 공격으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암시장에서 만난 여성이 나타나 클레어와 오웬을 구해주고 바이오신 기업으로 향합니다. 

 

여성의 비행기를 타고 바이오신 기업으로 향하던 도중 익룡의 공격으로 추락하게 됩니다. 새틀러와 박사와 그랜트 박사는 메이지와 기업에서 증거자료를 수집해 탈출을 시도하던 중 공룡에게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바이오 기업 안에 조력자의 도움으로 그들은 탈출을 하는데 성공을 합니다. 새틀러 박사의 만행을 안 기업 대표자는 메뚜기 사건의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메뚜기들을 불에 태우지만 메뚜기들이 기업의 환풍구를 뚫고 탈출을 합니다. 탈출한 메뚜기들은 공룡들이 사는 숲에 산불을 냅니다. 새틀러 박사일당은 숲속을 헤매던 도중 오웬과 클레어를 만납니다. 

 

한편 바이오 기업은 긴급 소환령을 발령해 공룡들을 한곳에 모읍니다. 오웬 일당은 블루의 세끼를 구하기 위해 다시 바이오 기업으로 향해 블루의 세끼를 구해 탈출을 합니다. 그곳에서 가져온 자료를 바탕으로 메뚜기들이 더 이상 번식을 못 하게 새로운 유전자를 넣은 메뚜기를 자연에 풀어 줍니다. 오웬과 클레어는 다시 블루의 새끼를 블루의 품으로 보냅니다. 

 

 

 

쥬라기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 

 

쥬라기 공원 시리즈와 월드 시리즈의 시작으로 마지막 이야기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이전에 소재들과는 다르게 바이오 기업의 식량 독점이라는 소재를 이용했습니다. 공룡들의 내용보다는 액션과 줄거리에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쥬라기 월드 시리즈 모두 인간은 자연을 통제할 수 없다는 교훈을 주는 것 같습니다. 3편 도미니언 편은 1편과 2편보다 주요 배우들의 액션신들이 더 많아 흥미진진한 영화였습니다. 쥬라기 월드 시리즈는 도미니언을 마지막으로 끝이 나지만 또 다른 공룡들의 소재를 담은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